본문 바로가기

어도비 프리미어

윈도우 버전 설치된 프리미어 프로CC (Adobe PremierePro CC)한글 버전을 영문버전으로 바꾸기

최근에는 한글판 사용자도 많지만 영상 편집 전문가들은 여전히 여러가지 이유로 영문 버전을 선호합니다. 만일 실수로 한글판을 설치했으면 윈도우 버전의 경우 손쉽게 한글판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현재 설명은 프리미어 프로 2015 기준이입니다. (2019까지 확인했으며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문제점이 있을지 알 수 없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이 방법으로 문제 일어난 적은 없습니다..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프리미어가 실행중이라면 종료합니다.  프리미어가 설치된 C드라이브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가세요.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C 2015\Dictionaries

 

위 주소에서 "Adobe Premiere Pro CC 2015" 는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 버전의 경우 "Adobe Premiere Pro CC 2018"입니다. 여기에 ko_KR이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의 이름을 고쳐주면 됩니다. 저는 아래 그림처럼 ko_KR_backup 이라고 고쳤어요. 이후 프리미어를 다시 실행하면 친숙한(?) 영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쉬운 방법도 있는데 이건 모든 버전에서 제일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다만 시간이 좀 걸립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에서 프리미어 삭제합니다. 그리고 한글로 설정하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위도우 우측 하단에서 ‘숨겨진 아이콘 표시’에서 어도비 클라우드 아이콘을 클릭힙니다.(위그림 참조)

 

 

 

프리미어 프로 하단에 설정버턴 … 을 클릭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시원하게 지워집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 모양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앱 선택하고 기본 설치 언어를 한국어에서 English 로 변경합니다. English 도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선택하기 어려우면 English(International) 을 선택합니다. 완료 눌러서 종료하세요.

 

 

다시 프리미어 프로를 설치하면 이제 영문으로 설치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