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도비 프리미어

맥 OSX 어도비 프리미어 한글판 → 영문판 변환하기 (Adobe Premiere Pro CC 2017 기준)

안녕하세요. 따뜨시^^입니다.

 

프리미어를 업버전하거나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한글판 프리미어가 설치됩니다. 어도비도 한글판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한글판이 저는 어색하고 불편합니다.

 

 

[한국사람인데 왜 한글이 불편한지... 영어도 못하는데....]

 

 

오늘은 맥 OSX에서 한글로 설치된 프리미어를 영문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7 기준으로 설명할께요. 하지만 다른 버전도 비슷할 겁니다. 혹시 안되면 댓글 주세요~

 


1. 가장 쉬운 방법, 다시 설치하기 

먼저 Adobe Creative Cloud를 실행하고 프리미어를 선택해 설치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영어로 설정한 후 다시 설치하면 영어로 됩니다. 아래 순서대로 해보세요.

 

 

1. 메뉴바 오른 쪽에서 구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이 Adobe Creative Cloud 입니다.

 

 

2. 위 그림처럼 어도비 클라우드가 실행됩니다.

 

 

3. 오른 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해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4. 앱 언어에서 English(International)을 선택합니다. 원하시면 다른 언어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다시 설치하면 영문판으로 설치됩니다.

 

 

2. 한글 폴더를 막아서 영문으로 고치기

 

이 방법은 어둠의 경로로 프리미어를 사용하거나 어떤 이유로 인터넷 접속이 어려울 때 사용합니다. OSX 초보자가 하기에는 살짝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패키지 내용 보기에서 한글 메뉴가 들어가 있는 폴더명을 고쳐서 못 읽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가급적 1번으로 해결하시고 패키지 설치나 다른 어떤 이유로 클라우드 설치가 어려울 때는 이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1. 응용프로그램에서 Adobe Premiere Pro CC 2017.app 을 선택하고 우클릭(control +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처럼 메뉴가 뜨면 "패키지 내용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 패키지 내용이 설치된 프로그램의 실제 내용인 파일과 폴더를 보는 것입니다. (위그림 참조)

 

 

2. 앱의 "패키지 내용 보기"를 하면 항상 위 그림처럼 Contents 라는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3. Dictionaries 폴더에서 ko_KR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가 한글 메뉴가 들어가 있어요. 이 폴더의 이름을 고치면 한글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4. 저는  ko_KR.bak 로 수정했습니다. 혹시나 실행해보고 문제가 생기면 다시 원래대로 고칠 수 있도록 지우지 말고 간단하게 이름을 고칩니다.

 

 

[이제 마음 평안한(?) 영문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맥 버전에서 한글판 프리미어를 영문판으로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도 원리는 같아요. ko_KR 파일 이름을 수정하면 됩니다.